신규 이벤트 스토리부터 새로운 학생까지 알찼던 공식 방송
- 수영복과 외모 모든 걸 가진 키쿄
2025년 첫 번째 수영복은 백귀야행 연합학원이 가져갔다. 이즈나와 미모리, 치세, 시즈코에 이어 두 번째다.
넥슨이 21일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공식 방송 '블루아카 라이브 헬로 서머''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선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백으로부터 나오는 링!'과 함께 새로운 학생, 콘텐츠 개선 등이 공개됐다.
특히나 이번 방송은 많은 선생님의 이목이 집중됐다. 방송 시기와 이름에서부터 여름 이벤트가 공개될 게 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방송에선 모두가 예상한 대로 새로운 수영복 학생이 등장했다.
이번 여름휴가를 가게 된 학생들은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다. 새로이 추가된 학생은 3명이다. '카데노코지 유카리(수영복)'과 '후와 렌게(수영복)', '키류 키쿄(수영복)'이다.
이중 렌게(수영복)은 오랜만에 추가된 2성 학생이다. 픽업 기간이 끝나면 통상 뽑기에 추가돼 상시로 획득 가능해진다. PV에서 공개된 '고료 나구사(수영복)'은 내년 이벤트 복각 때 만나볼 수 있다.
- 나구사의 수영복은 아쉽지만 내년에...
■ 애매한 느낌의 관통 광역 딜러 '유카리(수영복)'
- 유카리(수영복) 스킬 번역
유카리(수영복)은 원본과 동일하게 스트라이커 광역 딜러로 설계됐다. EX 스킬 '여름 바다는 데인저러스!입니다!'는 원형 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단순한 효과다. 다만 지금까지 원형 공격 범위를 지닌 관통 딜러가 없다시피 했기에 새롭게 느껴진다.
기본 스킬 '이게 여름의 디저트!입니다!'는 일정 시간마다 자신의 관통 특효를 가산시킨다. 대놓고 중장갑 적을 상대할 때나 편성하라고 강요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강화 스킬 '카데노코지류 수영술'은 자신의 공격력을 높인다. 서브 스킬 '장래 유망한 후배'는 두 가지 효과를 지녔다. 공격력을 상승시키면서 EX 스킬을 일정 횟수 사용하면 코스트 회복력이 증가한다.
다른 광역 딜러와 비교했을 때 아쉬울 수 있는 성능을 코스트 회복력으로 일부분 상쇄하려는 셈이다. 전체적인 스킬 구성을 봤을 때 광역 스킬이 필요한 콘텐츠에서 활약 가능한 학생이다.
광역 공격을 요구하는 콘텐츠는 정해져 있다. 헤세드와 쿠로카게, 페로로지라 3곳이다. 다만 헤세드의 경우 몹이 퍼져 있기 때문에 원형 범위 공격을 활용하기 어렵다. 보스전 이외에서 활약할만한 곳은 종합전술시험 하나다.
특히 종합전술시험 중 적들이 쏟아져 나오는 방어 시험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적은 수의 학생으로 도전하더라도 스킬 코스트를 증가시켜 클리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유카리(수영복)이 어떤 콘텐츠에서 활약할지는 출시 이후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유카리(수영복) 스킬 컷신 및 번역
■ 가성비 진동타입 딜러 될까? '렌게(수영복)'
- 렌게(수영복) 스킬 번역
렌게(수영복)은 진동타입 단일 딜러로 만들어졌다. EX 스킬 '여름 바다의 사격술'은 지정된 적 1명에게 공격력 비례 피해를 준다. 고유 자원인 '수압' 여부에 따라 스킬 피해량이 달라진다.
수압을 얻는 방법은 기본 스킬 '여름의 정열 수류' 하나다. 해당 스킬은 전투 시작 시 그리고 전투 중 일정 시간마다 수압을 2개 제공한다. 이때 렌게(수영복)은 자신에게 EX 스킬 피해량과 치명 피해 증가 효과를 건다.
강화 스킬 '청춘의 귀신 교관'은 자신의 공격력을 높인다. 또한 서브 스킬 '승리를 향한 진격'은 EX 스킬 발동과 동시에 자신의 진동 특효를 가산시킨다. 탄력 장갑을 보유한 단일 적을 상대할 때 좋다.
스킬 구성은 EX 스킬 하나에 모든 게 집중된 형태다. 기본 스킬로 수압을 얻고, EX 스킬을 사용하면 서브 스킬이 발동돼 진동 특효가 가산된다. 수압이 없을 경우엔 성능이 반감되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래도 2성 학생이기에 가성비가 좋다. 2성 학생은 꾸준히 뽑기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엘레프를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 능력치가 3성 학생보단 낮을지 몰라도 접근성이 좋다. 서브 파티 딜러로 활약할 여지는 충분하다.
- 렌게(수영복) 스킬 컷신 및 번역
■ 아코(드레스)의 스페셜 버전 '키쿄(수영복)'
- 키쿄(수영복) 스킬 번역
키쿄(수영복)은 원본과 동일한 진동 타입 서포터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스트라이커가 아닌 스페셜이다. EX 스킬 '여름 바다의 수면법' 사용 시 지정된 위치에 키쿄(수영복)이 해먹에 누운 상태로 등장한다.
EX 스킬만으론 키쿄(수영복)이 해먹에 누워서 자는 것 말곤 특별한 효과가 없다. EX 스킬과 동시에 발동되는 강화 스킬 '수면도 작전의 일부'가 핵심이다. 해당 스킬은 해먹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치명 수치와 치명 피해를 모두 증가시킨다.
기본 스킬 '작전 참모의 안정된 수면' 또한 해먹과 관련이 있다. 해먹이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면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치명 피해를 높인다.
키쿄(수영복)의 본체는 해먹이나 다름없다고 보면 된다. 해먹만 유지된다면 치명 관련 버프를 모두가 누릴 수 있다. 반대로 해먹이 파괴되는 순간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는 학생으로 전락한다.
다수의 아군을 강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키쿄(수영복)은 제약해제결전 파츠다. 그중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는 아코(드레스)와 경쟁해야 한다. 어느 학생이 더 유용할진 25일부터 진행될 세트의 분노에서 판가름 난다.
- 키쿄(수영복) 스킬 컷신 및 번역
■ 고즈 리뉴얼
- 2페이즈의 시점이 정면으로 바뀌었다
많은 선생님을 괴롭혔던 총력전/대결전의 보스 '고즈'가 일부 리뉴얼된다. 리뉴얼되는 부분은 2 페이즈 하나다. 대각선으로 틀어져 있던 시점이 정면으로 바꾸고,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직관적으로 변경되면서 난이도가 완화됐다. 1 페이즈의 기차와 같은 무작위 요소는 건재하므로 여전히 고생하는 보스 중 하나가 될 것이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