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링보단 기믹 파훼가 핵심,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신규 레이드 '화이트 서큐버스'는 이전 '글라스 기브넨'과는 달리 딜링보단 기믹이 핵심인 보스다. 협동이 중요하지만 흔히들 말하는 '사이버 유격'처럼 클리어가 어렵다고 느껴질 정도로 버겁지는 않다.
화이트 서큐버스 권장 전투력은 2만 7000이며 4인으로 진행한다. 권장 전투력 미만이어도 입장은 가능하며 클리어할 시 방어구를 강화할 수 있는 '인챈트 스크롤: 백장미', 패션 아이템을 바꿀 수 있는 '꿈을 비추는 거울 조각'과 낮은 확률로 완제품인 '이클립스' 시리즈 치장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총 부활 횟수는 5회이며 흔히들 말하는 '짤패턴'은 손쉽게 피할 수 있다. 빨간색 장판 경고 표시가 존재하며 이동 시간도 넉넉히 주어지기에 피하기 어렵지 않다. 핵심 기믹인 '꿈으로의 초대'만 잘 해결한다면 파티원 전체가 한 번에 전멸할 위험도 없다.
권장 전투력에 비해 어렵지 않기에 스펙이 조금 낮아도 사전에 조율을 잘 한다면 충분히 클리어에 성공할 수 있다. 기자가 처음 클리어 한 시점에도 전투력 2만 7482 검술사, 2만 6550 도적, 26300 사제, 26769 장궁병 조합으로 30분도 채 걸리지 않고 공략에 성공했다.
- 화이트 서큐버스 레이드 전리품
■ 핵심 기믹 '꿈으로의 초대'만 알면 클리어 가능
◎ 핵심 요약
내부와 외부 조는 기믹 성공 이후 교대 필요(내부 진입한 인원은 일정 시간 내부 재진입 불가)
■ 내부 조
① 표식 찍힌 대상에게 발사하는 장미 투사체에 맞고 장판을 밟아 내부 구역 진입, 장판을 맞을 때는 중앙에서 멀리 떨어져서 맞기를 권장
② '악몽을 이겨낼 힘이 느껴져' 버프 획득할 때까지 장판 회피하면서 버티기
③ 버프 획득하면 블랙 서큐버스 브레이크, 외부로 나온 뒤 화이트 서큐버스를 브레이크하면 성공
■ 외부 조
① 내부조 진입 확인 후 생성되는 '악몽의 그림자' 2개 우선 처치
② 잠든 인원에게 보라색 장미를 발사하면 중간에 대신 막아주기, 잠든 인원이 맞으면 즉사
③ 기본 패턴도 잠든 인원이 맞지 않도록 외곽으로 유도하며 내부 조 탈출 기다리기
◎ 꿈으로의 초대(내부 조)
- 장미 장판이 연결된 파티원을 확인하고 내부 조가 장미를 가로채면 된다
화이트 서큐버스 레이드의 최중요 기믹이다. 시작 전 처음 외부 조와 내부 조를 2명씩 정한다. 790줄, 600줄, 420 줄에 사용하는 기믹이며 외부와 내부 인원이 해야 하는 행동이 다르다.
내부 조는 '꿈으로의 초대' 시전을 확인하면 장미에 연결된 파티원을 찾는다. 장미는 연결된 파티원을 따라가며 아무 사람에게 부딪힌다면 그 자리에서 멈추고 장판을 생성한다. 해당 장판에 피격되면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사전에 정해둔 내부 조 2명이 장판을 맞도록 한다.
내부 조 2명은 블랙 서큐버스와 마주하는데, 외부에서 '악몽의 그림자'라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브레이크 수치를 높여주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버프를 획득할 때까지 블랙 서큐버스가 생성하는 장판 공격을 피하면서 버티면 된다.
- 해당 버프 문구 확인 후 브레이크가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자
'악몽을 이겨낼 힘이 느껴져' 메시지가 출력되면 버프 획득에 성공했다는 의미다. 브레이크에 도움이 되는 스킬들을 블랙 서큐버스에게 쏟아내면 된다. 브레이크에 성공하면 외부로 이동할 수 있다.
외부로 이동하면 내부에 들어갔던 인원들은 황금빛이 생기며 해당 빛이 있을 때는 브레이크 수치가 매우 높아진다. 내부에 들어간 인원들이 바깥에서 전멸기를 시전하는 화이트 서큐버스를 브레이크하면 기믹을 해결할 수 있다.
- 해당 빛이 있는 인원들이 브레이크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 꿈으로의 초대(외부 조)
- 악몽의 그림자 2마리를 우선 처치하면 된다
외부 조는 내부 조가 이동했을 때 생성되는 '악몽의 그림자' 2마리를 우선적으로 처치하면 된다. 1마리를 제거할 때마다 내부 인원에게 브레이크 버프가 중첩된다. 서큐버스 기본 패턴은 피격되더라도 즉사에 이르는 공격은 없으니 빠르게 악몽의 그림자를 처치하는 데 집중하자.
악몽의 그림자를 모두 처치했으면 잠든 인원들이 공격에 맞지 않도록 화이트 서큐버스를 유도하면 된다.
- 보라색 장판은 잠든 인원이 맞지 않도록 대신 막아서자
'영원한 잠'이라는 패턴을 사용하면 잠든 인원들을 대상으로 보라색 장미를 발사한다. 해당 장미는 잠든 인원이 피격되면 즉사한다. 중간에 몸으로 막아 잠든 인원에게 가지 못하도록 막으면 된다.
◎ 짤패턴 목록
① 쓸어담기
- 보스 전방에 네모 범위가 생긴다
전방 네모 범위를 공격한 후 한 번 더 공격해 끌고 온다. 시전 시간이 느린 편이니 보고 피하면 된다.
② 장미베기
- 부채꼴 범위 등장 이후 연속 공격을 시전한다
파티원 하나를 지정 후 연속 범위 공격을 시전한다. 빠르게 공격 후 마지막 원형 범위 내려찍기를 시전하는데 보고 회피하기엔 시전 속도가 빠르다. 잠시 딜링을 멈추고 보스에게 멀어지며 회피하면 된다.
③ 몰아치는 장미
- 맵에 다수의 장판이 생성된다
맵 중앙으로 이동 후 맵에 장판 다수를 생성한다. 장판은 한 번 생성 후 위치가 그대로니 보고 피하면 된다.
④ 악몽의 춤
- 원형 장판이 터진 후 투사체가 8방향으로 날아간다
원형 장판이 터진 후 그 근처로 퍼지는 투사체를 생성한다. 투사체에 피격되면 정신 타입 지속 피해를 받는다. 하나만 맞고 물약으로 해결하기를 추천한다.
⑤ 돌진 베기
- 1명에게 돌진 후 부채꼴 장판을 생성한다
파티원 한 명에게 돌진한 후 넉백 시킨다. 이후 곧바로 부채꼴 장판 스킬을 연계한다. 넉백 이후 곧바로 옆으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다.
⑥ 백색 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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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 한 명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부채꼴 장판을 예고한다. 기준이 되는 유저는 가만히 있어야 다른 파티원들이 피하기 쉽다. 1명은 반드시 맞는 기믹이니 힐러가 있다면 회복 스킬을 준비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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