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6시 미니 3집 ‘One Last Day’ 발매
솔로 10주년 맞아 '나다운 음악' 선보여
(MHN 최준서 인턴기자) 그룹 씨앤블루 정용화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새 앨범을 발매했다.
정용화는 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One Last Day'(원 라스트 데이)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Night Runner (Shooting Star)'(나이트 러너 (슈팅 스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새 앨범 'One Last Day'는 스치며 지나가 버릴 것 같은 나날 속에서 붙잡아 두고 싶은 순간만을 담은 앨범으로,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뮤지션 정용화의 음악적 성장을 뚜렷하게 보여 주는 작품이다.
신보는 우주,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진 'SPACE'를 메인 콘셉트로 삼아, 우주처럼 끝없는 정용화의 음악적 가능성과 확장성을 상징함과 동시에, 아티스트로서의 내면과 팬을 향한 마음이 머무는 특별한 공간을 그려 낸다.
타이틀곡 'Night Runner (Shooting Star)'는 밤의 정서가 느껴지는 서정적인 피아노 멜로디와 기타 사운드가 애틋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별똥별을 'Night Runner'라고 표현해 삶에 비유했으며, 정용화의 깊은 생각과 감성이 담겨있다.
정용화는 이번 앨범이 "가장 정용화 다운 앨범이다"라고 말하며 "나의 내면의 모습을 들여다봤다"고 전했다. 이어 "10년이 너무 빠르게 흘렀다"면서 "멋진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이하 정용화 미니 3집 'One Last Day' 발매 관련 일문일답
Q. 미니 3집 'One Last Day' 발매 소감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인 만큼 더 신중하고 밀도 있게 만들고 싶었다. 그만큼 애정이 있는 앨범이고, 가장 정용화 다운 앨범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Q. 타이틀곡 'Night Runner (Shooting Star)' 소개를 부탁드린다.
이번 타이틀곡의 부제는 'Shooting Star'다.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안고 떨어지는 별똥별을 'Night Runner'라고 표현해 "내가 이 밤에서 사라지더라도 꿈과 소원들은 이 하늘에 영원히 머물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Q. 타이틀곡 'Night Runner (Shooting Star)'의 감상 포인트는?
가사를 보며 듣는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그리고 곡이 FADE OUT으로 끝이 나는데, 서서히 불타며 사라지는 유성을 생각하며 작업한 사운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집중해서 들으면 좋을 것 같다.
Q. 뮤직비디오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오랜 친구와 뉴욕에서 촬영하며 작업했다. 서로 의견 공유도 많이 하고 즐겁게 촬영했기 때문에, 나의 색깔이 잘 담긴 것 같다.
Q. 이번 앨범 'One Last Day'에 수록된 대부분의 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작업할 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가장 나다운 곡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래서 제 곡을 많이 들어보신 분들은 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Q. 이번 앨범에서 콘셉트, 비주얼, 뮤직비디오 등 앨범 제작 전반을 주도했다고 들었다.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곡의 분위기와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내용, 콘서트 등 모든 부분이 맞아떨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전체적으로 주도하게 됐다. 곡을 만들 때 들었던 감정들을 앨범에 잘 녹여내기 위해 노력했다.
Q. 정용화에게 'One Last Day'는 어떤 의미를 갖는 앨범인가?
유성이 타들어 가 사라지는 마지막 밤처럼 나의 색깔과 열정을 쏟아낸 앨범이다. 또한 첫 번째 솔로 앨범 'One Fine Day'와 의미를 연결해 더욱 특별함을 담아냈다.
Q. 앨범 발매 후 단독 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
씨엔블루(CNBLUE) 콘서트는 "뛰어!" 이런 분위기라면, 이번 솔로 콘서트는 조금 더 앨범 콘셉트와 메시지를 담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가장 정용화 다운 공연이 될 수 있을 것이다.
Q.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앞으로 어떤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은가?
꾸준히 발전해 온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다. 신곡 'Night Runner (Shooting Star)'처럼 내가 사라지는 날이 오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줬던 행복과 웃음, 꿈을 머금은 곡들이 영원히 하늘에 머물러 있기를 바란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솔로 활동을 시작한 지도 어느덧 10년이 훌쩍 지났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간 것 같다. 항상 곁을 지켜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멋진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저의 음악이 오래도록 곁에 남아 지켜주고 보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늘 감사하고 사랑한다.
한편, 정용화의 미니 3집은 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