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컴퍼니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베베핀 뮤지컬 ‘우당탕탕 패밀리’가 누적 관객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앵콜 공연을 확정했다고 14일 전했다.
베베핀 뮤지컬 ‘우당탕탕 패밀리’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차세대 IP(지식재산권) ‘베베핀’을 활용한 공연으로, 지난해 7월 첫 공연 후 1년 만에 전국 25개 도시에서 총 29회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현재까지 약 10만명 관객을 동원했으며, 개막과 동시에 전석 매진, 예매율 1위, 인터파크 평점 9.9점, 네이버 예약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키즈 패밀리 뮤지컬 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평화로운 일상을 즐기던 베베핀 가족이 예기치 못한 모험을 겪는 이야기 속에 화려한 퍼포먼스와 LED 특수효과, 리듬감 넘치는 음악이 어우러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재즈, R&B, 락앤롤 등 다양한 장르의 OST,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 되는 인터랙티브 연출이 더해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핑크퐁컴퍼니
앵콜 공연은 7월 29일부터 8월 24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천안(7월 12~13일), 광주(7월 26~27일), 평택(8월 30일~31일) 등 수도권 및 주요 도시에서도 공연이 열려,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 단위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장 MD존에서는 주인공 핀 외에도 인기 캐릭터 보라, 브로디, 유니콘 굿즈 등 11종의 MD 제품을 판매하며, 공연의 몰입감을 높이고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켓링크 등 주요 예매처에서 가능하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베베핀 뮤지컬 ‘우당탕탕 패밀리’를 통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무대에서도 베베핀 IP의 저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 공연을 통해 글로벌 가족 관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년 4월 공개된 ‘베베핀’은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 포함 9개국 넷플릭스 1위, 총 24개국 Top10에 오르며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사상 최단기간인 14개월 만에 구독자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다이아몬드 버튼을 수상했으며, 2025년 6월 기준 누적 구독자 6300만 명, 조회수 370억 뷰를 넘었다. ‘2024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캐릭터 부문 대통령상 또한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다.
핑크퐁컴퍼니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