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국가대표 꿈나무 선수 재능기부 행사 개최
성인 국가대표 멘토링, 기술 지도 프로그램 운영
선수·지도자·꿈나무가 함께 만든 미래 밑거름
남자 핸드볼 국가대표 이현식과 꿈나무 학생. /사진=대한핸드볼협회
[STN뉴스] 이상완 기자┃대한핸드볼협회는 12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체육관에서 '2025 남자 핸드볼 국가대표팀 · 꿈나무선수 재능기부 행사'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미래국가대표 꿈나무선수 하계합숙훈련에 참가 중인 초등 꿈나무 선수들과 성인 남자 국가대표팀 촌외훈련 일정이 맞물려 성사된 특별한 만남이다.
미래 꿈나무 선수들은 별도의 하계합숙훈련에서 기본기와 체력 향상을 중점적으로 훈련하고 있으며, 이번 재능기부 행사에서는 성인 국가대표 선수들이 직접 멘토링과 기술 지도를 진행했다.
대표팀 선수들은 기본기 훈련, 패스·슛 기술 지도, 미니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꿈나무 선수들과 소통하며 실력을 나누었고, 훈련 후에는 사인회와 기념촬영이 이어져 현장은 웃음과 응원으로 가득 찼다.
동부초등학교 5학년 조아준 선수는 "TV에서만 보던 국가대표 선수들을 직접 만나 너무 신기하고 기뻤다. 오늘 배운 패스와 슛을 더 열심히 연습해서 꼭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꿈나무 선수 재능 기부 단체. /사진=대한핸드볼협회
안성원 꿈나무선수 전담지도자는 "이번 경험이 아이들에게 꿈과 목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진심 어린 지도와 응원이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우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남자 국가대표팀 주장 이현식은 "우리도 어린 시절 선배들의 조언에 큰 힘을 얻었다. 오늘 만난 꿈나무 선수들이 미래에 태극마크를 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앞으로도 엘리트 선수와 유소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한국 핸드볼의 저변 확대와 미래 인재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STN뉴스=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이번주 포인트랭킹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