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부터 10CM(권정열), Young K(영케이)/뉴스엔DB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영케이(Young K)가 가수 10CM(십센치, 본명 권정열)의 컴백을 지원사격한다.
10CM는 6월 18일 오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ECC 영상극장에서 개최한 단독 콘서트 '4.99999999'에서 내달 발매 예정인 정규 5집 '5.0' 앨범 수록곡 'Into your summer'(인투 유어 서머)에 영케이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10CM가 2017년 9월 발표한 정규 4집 '4.0' 이후 약 8년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 음반이다.
권정열은 2021년 영케이가 DJ로서 진행했던 KBS 쿨FM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해 향후 함께 작업을 하고 싶은 아티스트로 데이식스를 꼽은 바 있다. 음악 잘하기로 소문난 두 뮤지션이 데뷔 후 첫 협업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모인다.
영케이는 최근 숱한 뮤지션들 사이에서 믿고 듣는, 믿고 쓰는 뮤지션으로 손꼽히고 있다. 2015년 9월 7일 데이식스 보컬 겸 베이시스트로 데뷔한 이래 다수 데이식스 명곡을 직접 작사, 작곡한 그는 외부 작업 또한 활발하게 지속하며 음악 팬들 사이에서 '케르미온느'(영케이+헤르미온느)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그간 갓세븐, 제이미, 업텐션, 버나드박, 정세운, 에릭남, 하현상, 박문치, 데이식스 멤버 원필, 하이키, 조유리,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엔믹스, 마마무 휘인, 제로베이스원, 흰(박혜원), 우즈(조승연), 킥플립, 폴카이트, 치즈, 하하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드러낸 가수들의 곡에 참여하며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로서 내공을 다졌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